top

나는

빌딩

년회

 

다사다난했던 2018년을 뒤로하고 이렇게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너무나 감동스럽고 기쁘기 그지 없어요. 앞으로 다가올 2019년도 우리모두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영원토록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해요. 제1회 꼬빌딩 공식워크숍의 자리를 함께 즐겨 BoA요!

 

진행위원장 최영화

총무 박세진

고문 황종엽

보건위생 채유리

인테리어 김은수

할머니 생신 곽지운

사랑합니다 김동진

09:00

사무실 집결 및 순차적 출발

계획이 변경되었어요. 사무실에서 출발하는 인원은 박총무님과 서팀장님이에요. 일단 총무님을 태우고 율팀장님과 실장님을 태우러 가요. 모두 제 시간에 나와야 정확한 시간에 최팀장님을 만날 수 있어요. 계획대로 될까 싶어요.

꼬빌딩 에서 모여요. 세진씨 겁나 빨리오세요.

10:00

장보기

떠나는 길에 일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들러서 다함께 장보기를 해요. 삼겹살도 사고 술도 사고 과자도 사고 컵라면도 사고 김치도 사고 햇반도 사요. 돈은 세진씨가 낼꺼니까. 맘껏 사도록 해요. 혹시 떠나기 전까지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세진씨에게 전달하도록 해요. 혹시라도 회비가 남으면 다시 돌려줄꺼에요. 남을리 없겠지만...

이마트 트레이더스 킨텍스점 > 저녁메뉴 삼겹살, 상쾌한, 파스타. 회비 각 7만원. 박세진 총무님에게 입금.

11:00

통일의 염원을 담아 평화누리공원

평화누리공원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인생프사를 찍어보아요. 각박한 빌딩숲에서 지친 영혼을 달래줄 넓디 넓은 잔디공원이 끝없이 펼쳐져 있어요. 실장님은 잔디 전도사에요. 우리모두 기념단체사진도 필수에요. 현수막을 준비할까 고민이에요.

평화누리공원 으로 출발!

12:30

지금쯤 출출한 배를 부여잡고 갈릴리농원

평화누리공원에서 할일없이 빈둥거리다보면 세진씨는 배가 고파요. 다른사람은 몰라도 세진씨는 확실히 고파요. 그래서 갈릴리농원에서 장어를 배부르게 먹을수 있어요. 직접가져온 고구마와 밥·김치 등으로 다양한 맛을 경험해 보아요. 장어만 먹다가는 계산할 때 큰일나요.

갈릴리농원 에서 식사

14:30

디자이너라면 헤이리마을에서 커피한잔을...

배부르게 밥과 김치, 고구마를 먹었다면 이제는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겨보아요. 디자이너라면 헤이리마을의 감성을 온몸으로 느껴요. 헤이리마을은 재미 없어. 라는 편견을 깨고 초겨울의 정취를 느끼며 커피를 마셔요. 사실 헤이리마을이 재밌진 않아요. 가루야놀자도 없어요. 커플만 있어요.

헤이리예술마을 에서 커피 > 마르요카 / 카페스카이

16:30

패키지여행엔 쇼핑이 필수에요. 신세계아울렛

숙소 근처에는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어요. 이름도 길어요. 처음갔을때 유럽인줄 알았어요. 서프라이즈에 나올법한 유럽거리에서 쇼핑하는 기분... 음... 기분만 내보아요. 아울렛이어도 비싸기 때문에 많은 돈을 준비해야해요. 꼬빌딩은 이래저래 돈이 많이드는 기분이 들어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에서 쇼핑! 은 안해도 돼요. 부담갖지마요.

17:30

알차게 보내고 숙소로 입성

프리미엄아울렛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우체국수련원이 있어요. 이름은 수련원이지만 수련따윈 없고 먹고 노는곳이에요. 숙소내부에서 전열기구나 바비큐가 금지되어 있어서 고기판은 몰래 숨겨서 들어가야해요. 할머니들은 그런걸 잘해요. 들켜도 능청스럽게 몰랐다며 발뺌을 하면 되니까요.

통일동산 우체국 으로 고고!

19:00

저녁식사와 소맥

준비해간 고기와 술을 꺼내들고 다들 편안하게 식사를 즐겨요. 그동안 쌓아놨던 속마음과 즐거웠던 이야기. 터놓고 나누어요. 워크샵가면 썸도 많다던데 꼬빌딩은 그럴 염려가 없어서 너무 건전해요. 모든분들이 참석하면 좋겠지만 못오신 분들이 있어서 너무 아쉬워요. 꼬빌딩은 없는 사람 뒷담화가 전문이에요. 참석을 하시는게 이득이에요.

21:00

닌텐도 스위치 + 보드게임. 건전하다 건전해. 건전진줄!

실장님은 산책을 나가실 시간이에요. 남은 사람들은 닌텐도 스위치와 보드게임을 즐겨요.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 신날것이에요. 은수씨는 비디오게임을 꼭 해보고 싶어했어요. 이거 하다보면 집에 못가요. 돈 걸고 하면 더 몰입감이 높아져요. 아, 갑자기 사다리의 여왕, 지운씨가 보고싶네요.

닌텐도 스위치  + 임호텝

22:00

오늘을 위해 준비했다. 노래방

노래방 소리에 산책갔던 실장님이 갑자기 돌아오셨어요. 실장님과 서팀장님은 레파토리가 겹치는 부분이 있어요. 걱정이에요. 사실 늦은 시간이라 노래가 안될 수 있어요. 민원이라도 들어오면 어쩌나 걱정이 되긴하지만 그땐 처음이라 몰랐다며 능청을 부리면 돼요.

23:00

이제는 체력승부! 취침은 자유

체력이 된다면 아직 눈을 뜨고 있을것이에요. 하루종일 신나게 놀았더니 너무나 졸리네요. 남은 맥주와 안주를 실장님과 세진씨가 나눠먹고 있고 은수씨는 집으로 간다더니 옆에 쓰러져 자고 있어요. 새벽에 갈껀가봐요. 율팀장님은 세수하러 가셨는데 어찌된 일인지 보이질 않고 처음보는 분이 앉아계세요.

08:00

기상! 나이들어서 잠을 오래못자요.

난장판이에요. 아무도 정리를 안하고 잤어요. 자연과 하나된 서로의 모습을 보니 우리가 더욱 가까워졌음을 깨달아요. 이제 우리는 가족이에요. 아침은 간단하게 컵라면으로 때워요. 아무도 안먹을것처럼 하더니 끓여놓으니까 다들 바닥까지 긁어먹어요. 수요일 아침의 최팀장님도 보았어요. 근데 은수씨는 새벽에도 안갔어요.

10:00

정신력으로 출근! 할 수 있으면 해봐!

처음부터 말이 안되는 계획이었어요. 모두 알면서 자기합리화에 빠진거에요. 어차피 회사는 제낄 계획으로 마셨기 때문에 그냥 전철역까지 데려다 줘요. 뜻깊은 꼬빌딩 송년회가 이렇게 마무리 되었어요. 다가올 제2회 꼬빌딩 여름 워크샵이 기다려져요. 실장님은 수영장을 꼭 등록하겠다고 해요. 다음 워크샵은 바다로 갈꺼니까요.

2018신꼬송!

잠정적인 계획이에요. 인생은 변화무쌍하니까요. 숙소는 8인용이에요. 은수씨 동생도 함께 하실 수 있어요. 참가하는게 이득이에요.

 

불만접수 및 진행문의 최영화 진행위원장

 

 

디자인공동체 공상공작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12가길 8 / 꼬빌딩 3F

8, Yangpyeong-ro 12ga-gil, Yeongdeungpo-gu, Seoul, Republic of Korea

+82 10 8515 7428

designmail@me.com

본 사이트의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여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 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최신버전의 크롬 브라우저, 사파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